요구 기술 수준: 아주 기초적인 홈페이지 제작 기술
사장님 욕심도 많으시고 이상도 크신가요? 마음은 구글인데 기술은 HTML도 모르신다구요?
홈페이지 만드는 웹디자이너 채용하면 앱도 만들 줄 알았는데 아래것들은 내가 하고 싶어하는걸 못 만든다구요?
이해 하겠습니다. 마찬가지에요. 아랫것들은 역시 위에선 뭘 원하는것 같은데 실질적으로 지시를 못해주니까 바보들끼리 모여서 일하는 느낌일겁니다.
기술은 구체적으로 일을 이끄는 사수가 있어야 하구요. 욕심만 있다고 되는건 아니죠.
제가 사수가 되어 드리죠.
아무것도 없다면 이 시리즈의 것들을 쭉 체험해 보세요. 하나씩 시간을 두시고 공부하시면 웹디자인 정도만 공부한 직원만 있어도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개해주는 곳들을 차근 차근 따라하시면 되도록 앱 개발을 해 주는 툴과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처음이니 HTML정도만 알아도 앱을 만들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모비원이라는 곳을 이용해 애플과,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것을 시도 해 보세요.
모비원이라는 곳입니다. (Mobione)
이곳은 기본적인 홈페이지 제작 지식만 있어도 앱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보시다시피 아주 단순한 WYSIWYG (보는데로 구현되는) 인터페이스의 툴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플레이, 그리고 앱스토어 (애플 디벨로퍼 계정 있어야줘) 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로 즉각 테스트 가능하구요.
코딩 지식도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조금 읽을 줄 알면 됩니다.
시도해 보세요.
간단한 형태의 앱은 얼마든지 쉽게 구현 등록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음 시간엔 간단하면서도 엄청 강력한 타이타니움을 소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