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분기 포털 3사 순위에도 구글 코리아는 들지 못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 운영체제가 90% 이상 한국에서 사용되어 기본 검색이 구글이라는
아주 좋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한국 현지화에 대한 노력 부족 때문인거 같습니다.
구글은 기존 사업들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 키우기에 매진해야 겠지만,
그래도 기본은 기존 하던걸 더 잘하는게 중요하다는 마인드를 환기하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새로운거 하기는 쉽지만, 기존걸 잘 하는건 어려우니까요.
괜히 해가 지지 않다던 영국이 인도 떠났나요?
3위인 SK컴즈는 어떨까요? 359억원으로 1위인 네이버(7226억)와 너무 큰 격차가 납니다.
20배가 넘는 격차니까요.
출처:블러터닷넷 http://www.bloter.net/archives/160881
배너광고도 검색광고도 저조합니다. 콘텐츠 기타에 해당하는 싸이 월드의 선물가계 매출도 저조 합니다.
제가 전에 5천원 어치 사줬는데도요.
페이스북을 잘 견제 했다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지금이라도 싸이 월드를 키울 방법이 없을까요?
이 와중에 야후 식 모바일 앱 전략이 하나 좋은 효과가 나옵니다.
SK컴즈의 싸이메라 입니다. 무료 사진 보정 앱입니다. 제가 볼때는 충분히 1억건 정도 다운로드 받게 할 만큼 유용한 앱입니다. (현재 SK컴즈의 말에 의하면 3천만건 돌파 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많이 받을 앱이니까 라인이나, 카카오톡 ,페이스 북 등 이용자 많은 곳과 연결해서 충분히 다운로드 왕창 받게 할 수 있을 것이구요.
그리고 이것이 모바일 광고 수익으로 다음 분기에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됩니다.
현재의 평점입니다.
그리고 이런 앱으로의 대박의 꿈은 일제하 독립군 같은 여정입니다.
플렛폼의 전환 없이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