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매각 계획을 발표한 캐나다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블랙베리 경영진이 지난 주 페이스북 관계자들을 만났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블랙베리를 페이스북에 팔아, 블랙베리로 페이스북이 자체 스마트폰을 출시 하지 않을까 추측도 있지만 확인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11억의 회원 규모로 성장한 페이스북이 자체 스마트폰을 출시 하는것도 얼마든지 가능한 상황이며, 현재 광고 매출의 절반이 모바일에서 나오는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삼성, 애플등 기존 스마트폰의 의존도에서 벗어나야 하는 과제도 있기 때문이죠. 더구나 스마트폰의 성장성이 정체될 경우 수익성을 위해 기존 스마트폰 업체에서 …
Monthly Archives: 10월 2013
이베이(eBay) 1시간 이내 주문한 물건 배송 서비스 확대 중
세계 최대의 경매 업체 이베이(eBay)가 영국에서 1시간 이내 주문한 물건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 택배업체 Shutl(슈틀)을 인수했습니다. 셀러와 바이어가 같은 지역에 있을 경우 1시간내에 물건이 배달되게 됩니다 . 이베이는 현재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내년에는 이 서비스를 20곳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 합니다. 아마존의 빠른 배송 전략이 성공한것에 대한 도전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확대될 경우 아마존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집 주변에서 물건 구매하는 방식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되는것입니다.
2014년 IT 트랜드 전망
최근 가트너는 ‘2014년 10대 전략 기술 및 관련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http://www.gartner.com/newsroom/id/2603623 가트너에 의하면 2014년의 10대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Mobile Device Diversity and Management (모바일 기기 다양성과 관리) 2013년처럼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 관련 모바일 기기의 활용성 증가는 계속될 것입니다. -Mobile Apps and Applications (모바일 앱과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HTML5 등의 표준이 더욱 보급되면서 모바일 기기의 소프트웨어적 활용도가 더 증가합니다. -The Internet of Everything (만물 인터넷) 인터넷은 PC와 모바일 기기를 넘어 모든 부분에 연결되는 트랜드가 지속됩니다. -Hybrid …
야후 뉴욕 타임즈 컬럼니스트 영입
IT 업계의 미디어 먹어치우기 분위기와 관련 야후도 뉴욕타임즈의 데이비드 포그 기자를 영입한다고 합니다. 야후 CEO 메리사 마이어(Marissa Mayer) 는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IT 전문 컬럼니스트 뉴욕타임스(NYT)의 데이비드 포그(David Pogue 50) 기자를 영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NYT에서 IT 분야의 가젯 리뷰와 칼럼을 쓰면서 활동을 했습니다. 그의 뉴욕타임즈 블로그 입니다. http://pogue.blogs.nytimes.com/ 야후가 포그를 영입한 것이 뉴스 미디어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려는 의도라고 하지만 한편이로는 이외인것이 야후는 작년, 2012년 7월 17일 머리사 마이어(Marissa Mayer) 취임 후 회사의 방향을 기존 미디어 사업이라는 야후의 개념(Yahoo: …
애플 – 한국 앱스토어만 개발자의 개인 정보 공개 요구와 사업자 등록 요구
애플에선 이제부터 한국 앱 스토어에 올리는 개발자의 경우 전체 개인 정보 수준의 공개를 요구합니다. 이건 한국 앱스토어에만 해당 되며, 사업자 등록 없이는 앱 등록이 안됩니다. 애플에 따르면 사업자 등록번호, 이메일, 전화 번호, 이름, 주소 등은 한국 앱스토어에만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일단 심각한 프라이버시에 대한 침해가 우려되며, 단순 취미형태의 개인 개발자에겐 불합리한 처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독 한국만 이런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삼성 때문인가요? ***업데이트 다시 슬그머니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업자등록번호와 개인정보 …
IT 업계는 미디어 먹어치우기의 분위기
그렇다. 신문의 미래에 대해서는 두가지가 공존했다. 아무리 인터넷이 발전해도 신문이 가진 장점을 인터넷이 따르진 못할것이라는 주장과 결국 신문은 인터넷에 먹힐것이라는 주장. 그러나 후자가 점점 힘을 얻어가고 있다. 이베이의 창업자 피에르 오미디야는 새로운 뉴스 미디어 사이트를 만들기로 했다. 지난 8월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워싱턴 포스트를 인수했다. 이제 IT업계는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 전통 미디어를 먹어 삼키고 있는것이 트랜드다. 지금의 인터넷 업계는 손쉽게 죽어가는 전통 미디어를 먹기에 절호의 기회. 국내에서도 네이버 등 포탈은 실질적으로는 뉴스 편집권 …
네이버 쪽지 채팅 차단방법
가입한 카페들에서 지겹도록 오는 스팸 쪽지들 때문에 불편하신가요? 또 요즘 성인광고등이 채팅으로 계속 들어오곤 하죠? 관련 네이버 쪽지와 채팅 차단 방법입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은 확인 하기 아주 어렵게 왼쪽 하단에 아주 작은 글씨로 있습니다. 환경설정이라고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십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수신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쪽지를 받지 않습니다로 설정해 주시면 쪽지 수신이 안되서 편합니다. 또 요즘에 아주 골치아픈 스팸 채팅들. https://chat.cafe.naver.com/ 으로 가십니다. 여기에서 환경설을 선택해 주세요. 이건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
별 메리트 없는 네이버 블로그 도메인 연결
네이버는 자사 블로그를 도메인으로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설정은 기본설정에서 기본 정보 관리 , 여기에서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개인 도메인을 선택하고, 여러분의 도메인을 넣어 주면 된다. 그리고 도메인 쪽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IP 주소: 61.247.193.231 을 맞춰주면 된다. 그러나 이것이 별다르게 메리트가 있는 점이 전무하다는것. 그냥 접속해도 어쨋든 피할 수 없게 네이버인데 궂이 자기만의 도메인으로 연결해서 무엇하나.
구글 유튜브 (Youtube) 의 새로운 덧글 정책
유튜의 새로운 덧글 정책이 시작되었습니다. 핵심은 스팸과 악의적 덧글을 방지하기 위해서 덧글의 노출 순위를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를 제작한 자의 덧글이 높게 올라가고, 덧글 단 사람의 인기도도 반영됩니다. 인기도는 좋아요와 구글 + 의 인기도가 반영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덧글 관리 툴도 제공됩니다. 새로운 덧글 관리툴에는 차단된 사용자 추가나, 블랙리스트로 특정 단어가 든 덧글의 사용을 금지시킬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