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 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결제 시장관련 온라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 스트라이프(Stripe) 를 소개합니다.
스트라이프는 아래 두명의 형제 (패트릭 콜리슨과 존 콜리슨) 가 창업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스타트업입니다.
이들이 주목한것은 인터넷 상의 결제의 문제가 현금이 아닌 프로그래밍 코드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에 착안해서 기존의 원클릭 결제 시스템보다 더 쉽게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더구나 지난달에는 기업가치로 17.5억 달러를 인정받아 8천만 달러규모의 투자도 유치했습니다.
페이팔도 모바일 결제와 원클릭 결제등 결제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브레인트리등도 인수하고 진행하고 있지만, 스트라이프는 페이팔보다 더 간단하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웹과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기반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스트라이프의 결제 서비스 API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웹과 모바일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받게 됩니다.
이용 수수료는 월 비용없이 성공적으로 결제될때마다 2.9% + 30센트의 수수료를 내면 됩니다.
가입 하신 후 바로 대쉬보드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받기위해서 웹에서는 간단하게 클라이언트 쪽에 붙이는 코드만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도 결제 라이브러리로 간단하게 진행되며, 워드프레스 등을 위한 결제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특히 우커머스(WooCommerce) 를 위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플러그인도 나와 있구요.
바로 결제가 되는지 테스트해 볼 수 있으며 php, ruby,phython등 골라서 코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매달 결제되게 하는 셋업도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어카운트 관리에서 여러분의 API키등 관리 하실 수 있구요.
이제 스트라이프는 자본금도 든든한 상태이므로 유명한 사이트들이 많이 이용하기만 하면 성공은 보장될 것입니다. 브레인트리가 우버가 사용해서 유명해진것 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