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가면 금보다 비싸다는 사프란 한통이 6불입니다. 제가 이거 한통을 사서 파에야에도 넣고 하면서도 1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전세계에 팔아보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판매할때 가격은 한통에는 60불, 그리고 많이 사면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것이죠. 그래서 10통에는 120불, 100통에는 1000불.

이렇게 팔아도 구매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크게 비싼 가격은 아닐것입니다. 또 판매하는 제 입장에서는 구매 수량에 따라 간편하게 진행도 되고, 한통 팔면 54불이 남고 10통 한번으로 팔면 60불, 100통을 한번으로 팔면 400불이 남으니까 많이 팔수록 더 벌게 되니까 합리적인 경영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커머스 (Woo Commerce) 를 이용해서 이런 옵션으로 사프란을 팔아 보겠습니다.

277 (2)

 

먼저 대쉬보드에서 애드 프로덕트로 해서 제품 설명과 사진을 입력 합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위해서 실재로 시장에서 파는 상품 그대로 사진까지 올립니다.

 

17

 

제품 설명 입력이 끝나면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16

이제 중요한 부분입니다. Product Data 항목에서 수량별 가격을 다르게 줄수 있도록 Variable product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SKU넘버 지정하시구요.

15

 

이제 Attribute 항목에서 구매수량이라는 옵션 항목을 지정하세요. 그리고 그 옵션이 가지고 있는 벨류 값을 지정해 주세요. “|” 로 각각의 벨류는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그림 보세요.

14

이제 Variations 항목에서 Link all variations를 클릭하십니다.

13

베리에이션 연동 관련 확인 메세지가 나옵니다.

12

 

이제 각 옵션별 가격을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줍니다. 각 수량별 가격과 이미지를 추가해 넣어 주세요.

11 10

그리고 Product short Description 항목을 넣습니다.

9

Product Tags를 지정하시구 이미지를 넣어주시구요.

8

이제 다 되었습니다. 퍼블리쉬를 클릭하십니다.

71

 

등록된 상품입니다.

옵션 없는 단일 상품과는 다음과 같이 다르게 나옵니다.

둘을 비교해 보세요. 관련 옵션 없는 제품  등록  글은 “여기” 를 클릭하세요.

6

 

자 확인해 봅니다. 구매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각 수량별 가격이 다르게 나옵니다.

4 3

장바구니에 담기 클릭 해서 결제 과정을 확인 해 봅니다.

2

네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1

 

관련 : 강력한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툴 우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