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여러분이 샵투월드에서 한국어로 번역한 비트코인 백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설명입니다.

Address -주소 – 비트코인 주소는 실제 주소나 이메일과 유사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기 위해 제공해야 하는 유일한 정보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은 각 주소는 한 번의 거래에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26~35자 사이의 영숫자로 구성됩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매번 새로 만들어집니다. 각각의 비트코인 주소는 오직 한 번의 거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를 만드는 것은 비트코인 보안과 익명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전에 사용한 비트코인 주소를 재사용하면 보안상의 위험이 존재하며, 다른 사람이 거래 내역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공개키와 비밀키를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각각의 비트코인 주소는 26~35자 사이의 영숫자로 구성되며, 주소 첫 글자는 “1” 또는 “3”으로 시작합니다.

생성된 비트코인 주소는 다음과 같은 모양입니다:

1BvBMSEYstWetqTFn5Au4m4GFg7xJaNVN2

위의 주소는 비트코인의 창시자 중 한 명인 Satoshi Nakamoto가 사용한 첫 번째 주소입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한 번 생성된 주소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비트코인을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주소를 복사할 때는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어디서 만든는가?

비트코인 주소는 사용자의 지갑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됩니다. 각 지갑 소프트웨어는 고유한 방식으로 비트코인 주소를 생성하며, 대부분의 지갑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주소를 생성할 때마다 무작위로 고유한 비트코인 주소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Electrum”이라는 지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lectrum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2. “파일” 메뉴에서 “새 주소”를 선택합니다.
  3. “주소” 탭에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4. Electrum은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주소는 화면에 표시되며,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갑 소프트웨어에서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비트코인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모두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