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여러분이 샵투월드에서 한국어로 번역한 비트코인 백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설명입니다.

인터넷과 연결이 끊긴 비트코인을 위한 보안 조치입니다. 종이 지갑[아래 참조], USB 스틱 또는 하드웨어 지갑이 될 수 있습니다.

콜드 스토리지는 인터넷과 연결이 끊긴 오프라인 상태의 저장 매체를 의미합니다. 종이 지갑, USB 스틱, 하드웨어 지갑 등이 콜드 스토리지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인터넷을 통한 해킹이나 악성 코드 공격으로부터 비트코인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단, 이 방식을 사용하면 보안성이 높아지지만, 매우 안전한 보관 장소에서 보관해야하고, 일부 콜드 스토리지는 사용하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콜드 스토리지의 종이지갑은 비트코인 또는 기타 암호화폐를 저장하기 위해 인터넷과 연결이 끊긴 환경에서 사용되는 보안 장치 중 하나입니다. 종이 지갑은 비트코인 주소 및 개인키를 인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종이 지갑을 만들려면 인터넷에서 안전한 컴퓨터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지갑 생성 사이트에서 새 지갑을 만든 다음, 개인키와 주소를 인쇄합니다. 그런 다음 인터넷과의 연결을 끊고, 인쇄한 종이를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종이 지갑은 물리적으로 안전한 저장장치이지만, 종이가 손상되거나 분실될 경우 비트코인도 함께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보관할 때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종이 지갑의 사용이 불편하거나 보안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하드웨어 지갑과 같은 다른 콜드 스토리지 방식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