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mail은 1996년에 Sabir Bhatia와 Jack Smith이라는 두 명의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시에 이메일 서비스는 유료로만 제공되었으며, 두 개발자는 무료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Hotmail을 창업했습니다. Hotmail은 1997년 7월에 런칭되었으며, 닷컴 버블의 시기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에 Microsoft에 인수되어 MSN Hotmail로 변경되었으며, 2013년에 Outlook.com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1996년 hotmail을 만들 때 사용된 웹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웹 페이지의 구조와 콘텐츠를 작성하는 마크업 언어입니다.
  2. JavaScript: 웹 페이지에 동적인 기능을 추가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3. CGI(Common Gateway Interface): 웹 서버에서 외부 프로그램을 호출하여 동적인 웹 페이지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4.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인터넷 상에서 이메일을 보내기 위해 사용되는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5. POP(Post Office Protocol): 이메일을 수신하기 위한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6. UNIX 운영체제: hotmail은 처음에 UNIX 서버에서 동작했습니다. UNIX는 높은 안정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서버 운영체제입니다.

닷컴 버블 시기에 Hotmail은 주로 프로그래밍 언어 C++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Sybase를 사용하여 서버 측을 구성했습니다. 이는 당시에도 빠른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Hotmail은 전자메일을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자사의 광고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Hotmail은 2013년에 Outlook.com으로 대체되었으며, 현재는 웹기술을 많이 사용합니다. Outlook.com은 HTML,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작성되었으며, 웹 애플리케이션의 백엔드에서는 C#, .NET Framework 및 Microsoft Azure와 같은 기술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Outlook.com은 빠르고 반응성이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백엔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Outlook.com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작하며, 다양한 브라우저와 장치에서 호환되는 반응형 웹디자인 기술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