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여러분이 샵투월드에서 한국어로 번역한 비트코인 백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용어 설명입니다.

Altcoin – 알트코인 – 비트코인과 동일 한 탈중앙화 P2P 원칙을 가지고 있지 만 자체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자체 운영 규칙을 가진 암호화폐의 한 형태입 니다. 알트코인은 시가총액이 크지 않거나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기존 암호화폐의 인정을 받지 못하 는 디지털 화폐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알트코인을 만드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적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선택: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택하고 알트코인을 발행할 계획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은 이더리움입니다. 이더리움을 선택하면 Solidity와 같은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를 사용하여 알트코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EOS, Waves, Stellar 등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토큰 생성: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새로운 토큰을 생성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하거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토큰 발행: 새로운 토큰을 발행합니다. 이는 대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4. 토큰 분배: 알트코인을 발행한 후에는 토큰을 분배해야 합니다. 이것은 대개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5. 거래소 등록: 알트코인이 만들어지면, 거래소 등록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이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알트코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트코인을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많은 기술적, 법적, 경제적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알트코인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해당 알트코인에 대해 신뢰를 가지고 사용해야 하므로, 세심한 계획과 검증이 필요합니다.

알트코인 중 도지코인의 제작과정

 

도지코인(Dogecoin)은 2013년 12월에 IBM 개발자인 Billy Markus와 Adobe 개발자인 Jackson Palmer가 만든 알트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의 코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Litecoin을 포크(fork)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도지코인의 제작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절한 블록체인 플랫폼 선택: 도지코인은 Litecoin의 코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Litecoin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2. 새로운 토큰 생성: Litecoin의 코드를 수정하여 새로운 토큰인 도지코인을 생성했습니다.
  3. 토큰 발행: 도지코인을 발행하고, 블록체인에 등록했습니다.
  4. 토큰 분배: 도지코인은 초기에는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마이닝(mining)을 통해 새로운 도지코인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거래소 등록: 도지코인은 알트코인 중에서도 인기가 높았기 때문에, 빠르게 여러 거래소에 등록되어 사용자들이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은 처음에는 농담으로 시작되었지만, 인기가 높아지면서 여러 기업들이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