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cron.php 란 무엇인가?

wp (워드 프레스) 의 Cron이라는 말입니다. 크론(Cron) 운영체제에서 어떤 작업을 특정 시간에 실행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작동되는 데몬인데요,  그런 작업의 예라면 예정된 글 게시나 예정된 업데이트 작업 등이 있겠죠.

그럼 이런 편리한 크론이 무엇이 문제인가?

워드프레스는 이 크론의 기능을 워드프레스에 넣기 위해 wp-cron.php 를 솔루션에 포함시켰습니다.

동작원리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해서 페이지를 요청하면 함께 수행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인해 사이트 로딩이 느려지는 문제가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사이트의 로그 기록을 확인해 초당 여러번의 크론 요청등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초과 wp-cron.php 요청이 진행되는 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매번 데이터베이스를 쿼리해야하므로 시스템 자원에 부하를 줄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좀더 여유있는 wp-cron 작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wp-cron을 완전히 비활성화 할 것을 권장하지만, 저는 이에 의존 할 수있는 구성 요소에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보기에 대신 실행 빈도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방법은 예를 들어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줄을 추가하여 wp-cron 만 매시간 실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define(‘WP_CRON_LOCK_TIMEOUT’, 3600);

 

여기 관련된 글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WordPress – How to limit wp-cron cron job run times

https://www.itsupportguides.com/knowledge-base/wordpress/wordpress-how-to-limit-wp-cron-cron-job-run-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