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의 발전과 함께 지난 몇 년간 새로운 IT 기술의 등장이 상대적으로 느려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숙한 기술 시장: IT 산업은 기술의 성숙도가 높은 분야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기본적인 기술들은 이미 수년에서 수십 년 이상 연구되고 개발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언어를 만드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기술의 진화와 확장: 과거에는 새로운 언어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쉽고 적은 노력으로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기존 기술들이 계속해서 진화하고 확장되며, 이를 다루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3. 규모와 복잡성: 현재의 IT 시스템과 프로젝트는 과거보다 훨씬 더 크고 복잡합니다. 대규모 시스템과 프로젝트를 다루는 것은 많은 리소스와 시간이 필요하며,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데에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4. AI의 우위: 인공지능 기술은 현재 IT 산업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I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기술들보다 더욱 눈에 띄고 인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분야의 새로운 기술들이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고 있을 수 있습니다.

5. 기술의 효용과 수익성: 새로운 기술이나 언어를 개발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에, 기술의 효용과 수익성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기존에 검증된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6. 규제와 윤리적 문제: 현대의 기술 개발은 기술 자체의 문제뿐만 아니라 규제와 윤리적 문제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들이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적용에 제한을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IT 기술의 발전은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들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더 혁신적인 기술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