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AI 자동화 에이전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코딩 등 진입 장벽이 없기에 많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들이 AI 자동화 기업가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AI 자동화 에이전시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처럼 간단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요. 알아봅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AI 자동화 에이전시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비용을 절감하여 기업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AI 자동화 에이전시는 더 많은 기술과 도구가 필요합니다. 물론 AI 자동화 도구인 Zapier나 Botpres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고객의 요구를 충당 할 수 있지만,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복잡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딩 능력이 필요없던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달리 코딩을 배워 추가적인 사용자 정의를 위한 출력을 구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가로 파이썬 셀레니움을 활용해야 하기도 합니다.

AI 자동화 에이전시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보다 수익성이 높을 수 있지만, 운영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AI 자동화 에이전시 운영에는 여러 가지 도전 과제가 따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개인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액세스 권한을 얻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각 비즈니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대기업들이 동일한 AI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AI 자동화 에이전시는 매력적인 기회일 수 있지만, 실행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따릅니다. AI 기술과 AI 세계의 도전에 직면하며 계속해서 기술을 학습해야 합니다. 그러나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