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쇼핑몰을 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 툴들이 개발되어 왔습니다.

여러 쇼핑몰 툴들이 있지만 (관련:워드프레스 확장과 활용 – 워드프레스를 이용 쇼핑몰 만들기)

그 중 요즘에는 우커머스(Woo Commerce)가 인기입니다.
우커머스는 워드프레스자체보다 더 기능이 많은 쇼핑몰 플러그인으로 쇼핑몰의 기능이나 성능, 사용성 면에서 장점들이 많습니다.여러기능을 플러그인 형태로 얼마든지 확장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된 쇼핑몰 툴을 만난것이죠.

우커머스는 상품 관리, 재고 관리, 배송 , 세금, 주문 관리, 보고서 기능 등도 세부적으로 잘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송의 경우 국제배송등의 옵션, 주문시 쿠폰의 적용등도 있으니까요.
상품의 경우도 디지털 다운로드 상품등 유무형 상품도 모두 취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우 커머스입니다. 무료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othemes.com/woocommerce/

woo

결제의 경우 페이팔 등 다양하게 지원하며, 한국 실정에 맞는것으로는 플래닛에잇에서 개발한 유료 플러그인이 현재 LG U+ 를 지원합니다.

http://www.planet8.co/

woo3

또한 우커머스의 테마역시 다양합니다. 모바일 인터페이스 제공 등 다양한 쇼핑몰 트랜드를 손쉽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세계 최대의 테마 판매 사이트인 씸포레스트(Theme Forest)의 우커머스 테마들입니다.

 

woo2

여러분들은 우커머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코드 조각(Snippet)이나 단축 코드(Short Code)를 사용해 손쉽게 쇼핑몰을 제작하실 수 있으며  워드프레스의 다양한 플러그인을 확장 할용하여 채팅을 이용한 고객상담등 기능을 더욱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 비비프레스를 이용해 게시판 형태의 Q&A 등의 기능을 쉽게 추가 할 수도 있겠죠.

 

관련 우커머스 강좌 연재:

Woo Commerce 이용 상품에 색상, 사이즈 등 옵션 주는 방법 안내

Woo Commerce 이용 핫딜 재고 관리 한번에 하기

우커머스 (Woo Commerce) 이용 상품 등록 후 전세계에 판매하기

우커머스 (Woo Commerce) 이용 수량 별 가격 설정 다르게 해서 상품 등록 하기